티스토리 뷰


베지밀 발아약콩 두유 리뷰이다.
원액두유 70%에 발아약콩분말이 2.6% 들어가있다고 적혀있다. 바깥에 어떤 한자가 적혀있는데 못 읽어서 pass 
콩그림이 탐스럽게 그려져 있다. 용량은 190ml로 꽤 많은편? 적당한편? 적당하다고 말하고 싶다. 

베지밀에서 [약콩두유] 같은 저당류 제품이 히트를 치니까 만든 것 같다.(이 제품이 시초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다)

나는 임신하고 당수치가 높게 나와서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사먹게 되었다.
맛은 맹물에 검은콩가루를 팍팍 넣은 맛이다.(한마디로 완전 건강한 맛)

자칫 잘못해서 그냥 먹으면 초장부터 검은팥의 습격을 받으니 냉장고에 차게 나뒀다가 흔들어 먹는것이 좋다.

나는 지마켓 행사로 싸게 대량 쟁여뒀다.


64팩에 19,900원으로 싸게 산듯 하다. 일전에 서울우유에서 나온 약콩두유를 먹어봤던 남편조차도 이것은 못 먹을 맛이라고 진저리를 친다. 아마도 탈모에 좋은 것이라고 소개문구를 적어놨다면 이땅에 많은 젊은이들이 우루루 살텐데 참으로 마케팅 면에서 아쉽다.

그렇지만 안 먹는것보다는 좋다.



베지밀 발아약콩 두...
나트륨도 5%정도에 당류는 무려 1g이다. 1일 영양성분 기준으로 1%이니 말 다했다. 칼슘은 200mg으로 29%나 되고 단백질도 나름대로 있다.  

단백질은 6g으로 11%나 된다. 꽤 많은 거 아닌가. 중요한것은 비타민D가 30%나 들어있다. 이거 3팩이면 하루 비타민D는 다 충족시킨다는 이야기인가? 물론 먹는다고 저 정도 수치가 다 쌓이는 것은 아닐 것이다.

국산 발아약콩 설계
몸에 좋은 약콩을 발아시켜 콩의 유용성분인 이소플라본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이 증가되어 더욱 건강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영양 강화 설계
국산콩을 통째로 갈아 넣었으며, 현미밥 1공기(100g)에 해당하는 가바 4mg을 추가로 설계하여 영양을 한층 강화하였습니다.

뼈 건강 설계
우유와 동일한 수준의 칼슘 200mg(일일 권장량의 29%)과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심 설계
합성향료, 안정제, 유화제를 전혀 넣지 않았습니다.

칼로리 OFF설계
설탕대비 칼롤가 낮은 알룰로스를 사용하여 기존 두유 대비 칼로리를 40% 낮춰 남녀 노소 부담없이 드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여러가지 면에서 당분은 낮고 칼슘은 우유와 같으니 먹어도 좋을 것이다. 특히 나 같은 당뇨임산부에게는 더 없이 좋은 음료이다. (단, 차게해서 흔들어먹어야만 맛있다는 것을 잊지마십시오.)

벌써 3박스중에 1박스 반을 먹고 적는 후기이다. 내가 먹어본 결과 하루 2개 이상은 삼가해야 할 것 같다. 설사를 일으키는 것 같다. 그리고 어린 여자아이는 두유를 먹으면 성조숙증이 올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 바란다. 

보통 임산부들이 새벽이나 자기전에 배고픔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 먹으면 좋을 것 같다. 생각보다 뒷맛은 깔끔한 편이라서 따로 이걸 먹고나서 다른 것을 먹고 싶은 생각은 나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