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답답한 영어듣기 일주일째

kkiihhii 2020. 1. 21. 01:20

무자막 영어듣기를 시작한지 6일정도 된 시점에서 써보는 소감문.

일단 안들려 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서 나만 그런가 하고 찾아봤더니 이것이 또 단계가 있음. 쉬운 미드나 발음이 정확한 애니부터 보는것이라는 걸 이제서야 알다니.

현재 즐겁게 보고 있는것은 위베어베어스랑 한번씩 페퍼피그 그리고 프렌즈 한두번씩 봐주고 있음. 어떤 분들은 프렌즈에 나오는 방청객 웃음소리가 거슬리고, 웃음 코드가 맞지 않아서 보기 거북하다고 하던데 다행히 보다가 몇 번 웃은적이 있는걸 봐서는 개그 코드는 맞는걸로.


제일 웃긴게 위베베인데 너무 귀여웤ㅋㅋㅋㅋ 다른 분들 글을 보니 아이스 베어 말이 하나도 안 들린다던데 너무 총알같이 말해서 나도 하나도 안들림. 끝까지 모른채 하려 했으나 결국 네이버에서 등장인물들 설명을 쭉 읽어버리고 말았다. 몇 편을 봤지만 갈색곰 이름을 몰라서 이걸 알아볼까말까 하다가 결국 알아봄.

유튜브에 떠돌아 다니는 단편 영상들로 봤던 거라 스토리가 뒤죽박죽 이었는데, 친절하게도 유튜브를 벗어나자 풀 영상들이 올려진 곳이 보였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한글 자막이 덧입혀져 있어서 자막을 외면하면서 보느라 진땀을 ^^;;;)

프렌즈도 탈유튜브를 하자 풀영상들이 보인다. 의외로 저작권에 민감한 유튜브라서 그런지 풀영상 찾기가 쉽지 않으니, 앞으로는 간단한 영상 말고는 다른 곳에서 찾아 봐야 겠다. 영어듣기때문에 넷플릭스랑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 해야 하나 진지하게 고민중인데... 아직까지 보는데 지장은 없으나 곧 영상 종류의 한계에 부딪히면 둘 다 결제해보는 걸로.

넷플릭스도 1년단위로 인터넷에 인원 모집하던데 일단 맛보기로 결제해야하나 진심 고민됨욤.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로 우회한다고 하던데 그거 걸리면 계정 못쓰는거 아닌가? 뭐 이런 저런 생각을 하고 있음. 목표했던 4월까지 듣기를 꾸준히 한다면 부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고, 그 다음 목표까지 달성하면 넷플릭스 결제하는걸로 나에게 상주기 하는것도 괜찮을 듯.

그런데 생각보다 이 무식한 방법으로 부딪히는 사람들이 꽤 있나 보오. 네이버 카페에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었음. 1000시간, 2000시간 영어듣기 인증한 사람들의 글을 보니 영어란건 참 꾸준히 하지 않으면 안되는 공부란걸 새삼느끼게 되었음. 7살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의 아이가 영어 귀 트이는데 400시간 정도면 어느정도 알아듣는다고 하는데 어른은 그의 10배인 4000시간이 걸린다고... 이건 뭐. 귀에서 피 나는거 아닌가.....

내가 요즘 6시간씩 보거나 듣는다고 해도 3달뒤에 1000시간이 안되던데... 복직전까지 2000시간은 채우겠는가? 그런데 신기한게 가만히 영상만 시청하다보니 다시 살이 찌는 것 같다. 눈은 티비나 휴대폰에 고정되어 있고 입만 먹어대고 있다. 이런.

그리고 나에게 영감을 준 델빈이라는 사람의 말에 의하면 듣기만 한다고 느는 것이 아니라 매일 영어로 말하기나 쓰는걸 독려한다. 그래서 짦은 영어지만 찡에게 이야기하고 있다. 너무 짧아서 미안할 정도. 단어로만 띄엄띄엄 말하는데. 언젠가는 문장으로 말하길 손꼽아 기대중. 영어일기 쓰기도 많은 도움이 된다던데 일단 그건 말이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도전해야겠다.

또 다른 이야기를 하자면 영어로 장발장 이야기를 듣는데 발음이 ㅋㅋㅋㅋㅋ이걸 어떻게 한글로 표현하지. "즤~양브아앙즤~의양"이라고 하는듯. 처음에 듣다가 자꾸 저 단어가 나와서 왠 프랑스어인가 하면서 제목을 보니 장발장 이야기 ㅋㅋㅋ 자칫 나의 웃음버튼이 될뻔 했으나 이를 악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는다. 일본의 맥도날드 발음도 웃음버튼으로 손색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대로 계속 진행할 수 있겠지? 내일이라도 때려치는거 아닌가 모르겠다. 아이 하원전에 이미 에너지를 영어듣기에 소진해서 너덜너덜하다. 폰이고 뭐고 보고싶지 않다 ㅋㅋㅋㅋㅋㅋㅋ하..... ㅋㅋㅋㅋ 정말 효과있는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건 뭐 ㅋㅋㅋㅋㅋㅋ보이지가 않으니 알수가 있어야지!!!!!!!!!!!!!!!어후 ㅋㅋㅋㅋㅋㅋ화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야지 내일 또 들어야 되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라는건지 알아야 더 웃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젠쟝 영상속에 지들끼리 웃어 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