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오늘의 꿀 같은 정보에서는 깻잎차 만드는 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임신 초기 유산방지와 착상을 잘 되게 하는 깻잎차 만들기.




카페에서 페퍼민트차를 먹어본 적이 있습니까? 민트가 박하인데 깻잎도 꿀풀과이고 둘은 친척지간입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는 깻잎차를 상표로 만들어서 판매한 적은 없다고 하네요.


깻잎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깻잎은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고, 루테올린 성분이 함유돼 있어 염증 완화와 항알레르기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항암물질인 피톨이 들어 있어 병원균을 제거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마음을 안정시키고, 기억력 감퇴, 치매예방에도 좋고, 고혈압에도 좋고, 감기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목이 아프면 박하차를 드시고, 으슬으슬 한기가 들 때에는 깻잎차가 좋다고 하네요.

여성들이 착상이 잘 안돼서 임신이 안 될 때 깻잎차가  좋습니다. 깻잎이 착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자를 가지고 있는데, 임신 초기 유산을 방지하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깻잎차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깻잎 세척하기
깻잎차 만드는 방법으로 우선 깻잎을 씻어야겠죠? 잔털이나 주름이 많은 깻잎은 농약이 잔류할 수 있으므로 다른 채소보다 충분히 씻는 게 좋다고 합니다.

깻잎을 씻는 방법에는 그냥 물로 씻는 방법과 식초를 쓰는 방법, 녹차물을 쓰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첫 번째 방법 : 물로 씻기
5분간 큰 그릇에 담가서 물에 녹는 농약성분을 없애 주세요. 그때 2분 간격으로 30초간 흔들어주면 잔류 농약이 더 잘빠진다고 합니다.

그다음 흐르는 물에 앞뒤로 비벼서 씻어야 하는데 꼭 처음에는 큰 그릇의 물에 담가서 물과 접촉하는 면이 많아지게 해야 농약이 더 잘 빠진다고 하니까 다들 뽀득뽀득 씻어먹자구용 ^.^

두 번째 방법 : 식초물에 씻기
식초를 푼 물에 1~3분 정도 담갔다가 30초 정도 흐르는 물에 씻으면 농약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방법 : 녹차물에 씻기
깻잎에는 잔털이 많아 이물질이 붙어 있기 쉬우므로 한 장 한 장 깨끗이 씻으면 좋다네요. 특히 녹차 우린 물에 깻잎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씻으면 수돗물에 씻는 것보다 잔류 농약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깻잎 달이
깻잎을 씻은 다음 얇게 채 썰고 물 500cc에 깻잎을 5장 정도 넣고 마치 한약 달이듯이 약한 불로 30분 정도 끓입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확 낮춰서 끓을 듯 말듯한 정도로 30분 정도 놔두면 됩니다.)

생으로 먹을 때는 안 나오던 성분이 물에 나오는데 끓인 물을 찻잔에 따라서 우선 깻잎의 향을 느껴보세요.

3. 깻잎차 말렸다가 우려먹


우리가 녹차를 먹듯이 미리 잎을 말려뒀다가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깻잎을 잘 씻은 다음 바짝 말린 후 기름 없이 팬에 약한 불로 덕습니다. 그 후에는 바짝 말린 깻잎을 물에 우려먹으면 됩니다.

값싸고 몸에도 좋은 식재료로 우리 몸도 지키고 건강하게 살자구요 ^.^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