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포스팅에 대한 압박으로 어떻게 글을 적어야 하나 한참 고심했다. 그러나 막 써야겠다고 생각한다.

오늘 꼭 나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도움이 되는 꿀팁에 안드로이드 9.0 파이버젼 업데이트 이후 불편한 줄도 모르고 그냥 썼을 몇 명의 사람들이 뒤늦게 찾을 것 같은 잠금화면 보이게 하는 법이다.

누군가에겐 꿀팁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나는 4살 딸아이를 키우고 있는데 어느 순간 업데이트이후 딸이 내 폰을 갖고 노는 것을 보고 의아함이 들었다.

항상 패턴잠금을 생활화해서 내 딸이 패턴잠금 화면안으로 못 들어갔는데 실수로 단체채팅에 이상한 글도 써서 전송하고, 자신이 보던 유투브에서 다음영상을 터치하는 등의 모습을 보고 깨달았다.

파이 업데이트 이후 잠금화면이 안 걸리게 되었다는 사실을 말이다.


너무 놀라서 한 걸음에 핸드폰 설정화면에 패턴쪽을 들어갔다.



환경설정에서 잠금화면으로 들어갔다.

그곳에서 보안 잠금 상세설정을 들어가서

잠금 시간을 즉시로 설정하였다.
(개인의 취향껏 다르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화면이 잠겨지지 않고 자물쇠가 풀려있는 표시가 뜨면서 터치로 밀기만 해도 잠금이 풀렸다.

그럴때는 이 곳에 ON으로 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아까와 동일하게 환경설정에서 잠금화면

그곳에서 아까와는 다른 Smart Lock 부분으로 들어간다.

 

Smart Lock안에 메뉴에서 신체 활동 감지 부분에 들어간다.


이 부분은 내가 선택한 적도 없는데 안드로이드 파이로 업데이트 되면 ON으로 설정되어 있었다. 그래서 OFF해놓자 예전처럼 전원키로 Lock이 수월하게 걸렸다.

그래서 우리 딸이 더이상 ㅋㅋ 내 폰을 갖고 놀 수 없게 되었다는 훈훈(?)한 이야기.

+) 참고로 추가하는 글
전원키로 Lock거는 방법을 혹시라도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짧게 적어본다.
환경설정-잠금화면-보안 잠금 상세설정-전원 버튼으로 바로 잠금을 선택해주면 전원키만 눌러도 바로 잠금화면으로 전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늘도 이땅에 많은 폰맹들에게 깨알같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