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9 업뎃 이후 상단 표시줄에 시계가 왼쪽으로 정렬되는 불편함이 있더군요. 그래서 이리저리 검색하고 알게 된 정보가 있어서 저 같은 불편함을 느끼는 사용자가 줄어들길 바라면서 정보 공유합니다.

앞으로 사는 폰들은 안드로이드 9버전일텐데.. 그렇다고 다운그레이드 하기에는 아닌것 같고 해서 사용자인 우리가 적응합시다. ㅋㅋ(쓰고 보니 뭔가 웃김)

일단,
상단표시줄 시계정렬바꾸기

갤럭시 유저라는 가정하에 앱내에 galaxy store로 들어갑시다. 슝슝

Good Lock 어플을 찾아서 다운 받아주세요.
저는 검색할 것도 없이 인기앱을 누르니 상위권에 떡! 하니 자리 하고 있어서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렀습니다. 저 말고도 많은 안드9버젼 사용자들이 이미 다운받은 모양입니다.

QuickStar라는 프로그램을 다운합니다.

처음 들어가면 QUICK-PANEL STAR가 사용 OFF되어 있을텐데 사용으로 바꿔주시면 밑에 기능들을 쓸 수 있답니다.


여기서 시계위치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시계위치를 왼쪽, 오른쪽, 중앙 등등으로 바꿀수 있답니다. 속이 다 시원 ㅋㅋㅋㅋㅋ
그런데 이거말고도 또 하나 더 신기한게 있어요 ㅋㅋㅋㅋ

인디케이터 아이콘 표시라는 부분에 들어가보면


우리가 폰을 사면 항상 고정적으로 보이던 통신사로고 부터 시작해서 NFC까지 표시할지말지 사용자가 정할수가 있더라구요 ㅋㅋㅋ 저는 당장에 지긋지긋한 U+ 표시부터 지웠습니다. 속이 다 시원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글이 많은 폰맹(?)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