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쉐이미 배고파, 쉐이미 밥줘,

kkiihhii 2022. 6. 13. 05:10

잠을 잤는대도 오늘은 두통이 심하네. 어제 일기를 썼기에 오늘은 쓰지 않기로 했는데 머리가 지끈거려서 잠을 도통 이룰수가 없다. 출근전에 잠깐 글이나 쓰고 가야 겠다.

어제는 음. 뭐했지. 아이들과 큰 공원에가서 토끼들 한테 풀도 좀 주고 킥보드도 좀 타고 그랬던것 같다. 그리고 포켓몬스터 극장판을 같이 봤다. 아 시간순으로 보자면 영화 -> 점심 -> 공원 이 순서가 맞다.

조조 영화로 포켓몬스터



가리타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 하하하. 도입부에 영상제작 수준이 퀄리티 쩐다. 이제 애니메이션도 마블처럼 뭔가 가슴을 웅장하게 만드는 맛이 있군. 아니지. 마블도 어짜피 코믹스니까 일본 애니의 엄청난 발전이라고 표현하자.

그런데 이 애니 이미 2008년에 만들어진걸 재개봉 한것이였네? 나 왜 이제 알았지? 어쩐지... 중간 중간 매끄럽지 못한 표현부분이 단박에 납득이 되는 순간이다. 그렇다면 14년전 애니라고 생각하고 평가해본다면 엄청난 수작인것 같네. 짱구는 못말려 2005년 즈음 극장판을 봐도 색상이나 그런것은 좀 후달리더라도 스토리가 탄탄하다고 느낀적이 한두번이 아닌데, 전설의 대작 포켓몬도 극장판이 어마어마하군. 역시 포켓몬 덕후들을 대거 양산할 만 하다고 생각된다.

줄거리를 아주 짧게 소개하자. 아 말자. ㅋㅋㅋ 많은 리뷰어들이 이미 소개했을 테니깐. 아닌가. 약간 고민되네 이거. 이런 설명이나 소개글에 힘을 다 쓰면 정작 하고 싶었던 주절거림 글의 양이 줄어들 수 밖에 없다. 사족이라고들 하나? 거기 쓸 힘을 좀 끌어다 쓰는 느낌이다. 차크라를 운용하는데 있어 손실이 어마어마하다고나 할까. ㅋㅋㅋ 단전에 기운을 모아 잡소리 파워를 내야 하는데 설명충 등판을 시전하면 아무래도 마력이 후달려.

3줄만 쓸 수있게 차크라를 운용해본다. 훗, 나는 물이 없어도 수둔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는 샤워계의 물범 아지매 ㅋㅋㅋㅋ 22대 호카게가 될 양반ㅋㅋㅋ 이 유머들은 나루토를 보지 않으면 잘 이해할 수 없으니 모르면 스킵하시라. 나루호돜ㅋㅋㅋㅋ

벌써 이상한 곳에 글을 낭비해서 내게 남은 30분중에 13분을 써버렸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기라티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에서 기라티나는 현실세계와 똑같이 공존하는 반대편 세계에서 두 세계 사이에 균열이 생기지 않게 잘 관리해주는 포켓몬이다. 그리고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라는 말은 쉐이미라는 감사포켓몬이 저 기라티나의 거대한 싸움에 휘말려 기라티나가 현실세계로 가는 문을 막아버려 발생되는 이야기로. 중간에 역시나 빌런이 등장한다.



제목에 하늘의 꽃다발이라는 것은 저 귀엽장한 쉐이미가 꽃밭에서 진화해 자기들 하하호호 쉐임쉐~임 ~~ ㅋㅋㅋ거리는 것인데 ㅋㅋ 나는 또 다 같이 모여서 춤추고 막 그러는줄 알고 남편에게 막판즈음에 "(진지표정)기다려봐, 곧 쉐임이 춤출거임 ㅇㅇ" 이렇게 확고하게 말했음. 약간 실망. ㅋㅋㅋ 나 너무 애니메이션에게 많은 것을 기대한건가. ㅋㅋ 춤 영화라면 인도풍 영화를 보면 되는 것 아닌가 ㅋㅋㅋ(모든 영화가 막판에 춤을 춘다는 그 전설의 나라 ㅋㅋㅋ)

설명이 너무 길었다. 내게 주어진 9분을 잘 사용해서 마무리 해야 겠다. 이제 좀 찡답게 징징거려 보자면, 우선은 쓸데없는 하늘 비행씬이 많다. 5분정도는 덜어냈으면 좋았을 거라고 생각하고 그리고 또 의미없어 보이는 전투씬이 상당하다. 이것도 10분은 덜어냈어도 무난하지 않았을까. 나라는 여자는 이렇게 96분짜리 애니를 80분으로 만들어버리네 ㅋㅋㅋ

그래도 포켓몬 세계답게 마지막에 역경과 시련을 다 같이 힘을 합쳐서 으쌰으쌰 해결하는 모습은 가슴을 찡하게 하였다. 그러고보면 다른 애니들은 주인공이 먼치킨이라 겁나쎄. 아주 쎼~서 다른 악당들을 뚜까패고 그러는데 이 애니는 한결같은 지우와 한결같은 피카츄가 참으로 인간적이라고 하겠다. 그래서 주인공만 스포트라이트를 받는게 아니라 포켓몬들이 더욱 눈이 부셔보이는 효과가 있다. 전설의 포켓몬들이 인기가 많은것도 그렇고.

싸움이나 전투가 주요내용이지만 지우의 용기있는 행동이 이 애니의 원동력은 틀림없다. 친구를 돕고 용기를 가진 지우가 지금도 모든 아이들에게 호불호없이 인기를 받는건 그런 이유가 아닐까. 아 실수. 피카츄지 참 ㅋㅋ 이 애니 주인공ㅋㅋㅋ엌ㅋ 지우인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간 주인공 지우 그리고 포켓몬 주인공 피카츄.

읔 머리가 지끈거리다 못해 속이 메쓰껍다. 이제 그만 글을 써야겠다 출근하기 시르네큐ㅠ큐ㅠㅠㅠㅠ